오랜기간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정확한 진료와 치료를 선사하는 유한통증의학과입니다
디스크(추간판)내 고주파열 치료술이란 디스크의 손상과 퇴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만성 디스크를 특수한 바늘을 사용하여 절개하지 않고 고주파열로 주사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특수 제작된 카테터를 디스크 내에 삽입합니다. 디스크 내 섬유륜에 삽입된 카테를 이용하여 열을 전도합니다. 카테터는 극도로 통제된 치료과정에 의해 열 에너지를 섬유륜에 전도합니다. 가는 주사 바늘을 통하여 열전도선을 디스크 속에 삽입 후, 고주파 열을 이용합니다. 먼저 디스크 주변의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만을 선택하여 치료합니다. 디스크 주변을 이루는 콜라겐 섬유를 수축하고 굳게해서 디스크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30~40분정도 앉아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허리를 바로 쭉 펴 주어야 합니다. 허리를 뒤로 젖히는 전신운동은 가능합니다. 일을 하거나 물건을 들거나 몸을 구부리는 일, 스트레스를 피해야 하며, 반드시 보조기를 착용합니다.
2kg 정도는 들 수 있습니다. 가벼운 집안일이나 업무는 가능합니다. 그러나 허리를 구부리거나 비트는 행위, 또는 무리한 일은 피합니다.
약 5kg 까지 들 수 있습니다. 허리를 비틀거나 무리한 운동은 피하며 곧추세운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와 목을 바르게 하고 허리를 구부정하게 굽히지 않습니다.
10~25kg 까지 들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보조기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첫 한 달간은 가벼운 운동을 합니다. 그 다음 한 달은 매일 산책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합니다.
척추 유연운동, 자전거, 등산, 에어로빅 등의 운동을 합니다.